문의/FAQ

새로운 NEW 따릉이 도입에 관하여...

2020.03.30 ko****

따릉이를 애용하고 있는 서울시민입니다.

얼마전부터 QR형 따릉이가 곳곳에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앞으로 2022년까지 서울시가 NEW 따릉이 도입을 추진하겠다는 뉴스도 보았습니다.

다 좋습니다. 단지 제가 건의사항을 드리는건 따릉이 제작단가를 줄이는것도 좋고 간단하게 만들려는것도 좋지만

아무리 요즘에 스마트폰이 대세라지만 스마트폰으로만 따릉이를 이용하게 만든다는건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라고 생각됩니다. 아직도 많은 노인분들이나 경제적 빈곤자들은 그 흔한 스마트폰도 못쓰고

폴더폰이나 쓰면서 사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이 있다라는걸 꼭 염두에 주셨으면 합니다.

결국 따릉이도 서민을 위한 이동수단인 거 아니겠습니까? 제한된 부류만 이용할 수 있다면 

나머지 부류는 따릉이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조차 박탈당하는것인데 이런 부당한 일을 생기게 만들지 말아주십시요!

앞으로 NEW 따릉이 이용을 할 때는 지금처럼 티머니 카드나 신용카드, 체크카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기존의 따릉이에 부착된 디스플레이창은 제발 없애지 말아주세요. 이것은 꼭 필요한 장치입니다!

자신의 운행시간도 확인해야하고 카드를 인식시킬 부분도 필요하구요...

부디 대다수의 서울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NEW 따릉이가 만들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따릉이를 애용해주시고 의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금년도 신규 도입한 QR자전거 이용시 대여,반납․도난․분실 등에 대한 안내를 위한 수단으로 핸드폰이 필수인 점은 사실입니다.

 기존 자전거에 사용하였던 카드태깅방식의 QR자전거 도입과 관련하여, 기술적 타당성 및 경제성을 고려하여 현재 차년도 도입 여부를 검토중임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